- 글번호
- 43073
- 작성일
- 2017.08.08
- 수정일
- 2017.08.08
- 작성자
- 권슬기
- 조회수
- 983
2017학년도 2학기 대학·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
* 등록일정 요약
구분 | 등록기간 | 납부은행 | 고지서출력 | 비고 |
재학생 등록 | 본등록: 2017. 8. 22(화)∼25(금) | 부산,하나,농협,국민,우리, 부산BC카드 | 본등록: 2017.8.16(수)~25(금) | *복학생,분할납부,전과신청자,학점등록생은 관련 공지사항 참조바람 |
1차 추가: 2017. 9. 6(수)~8(금) | 부산,하나,농협,국민,우리 | 1차 추가: 2017.9.5(화)~8(금) | ||
복학생 등록 | 2017. 8. 22(화)∼25(금) (‘재학’상태로 변경 후 등록가능) | 재학생과 동일 | 2017.8.16(수)~25(금) | *재학생 등록 기간과 동일 |
분할납부 신청자 등록 | 1차: 2017. 8. 22(화)∼25(금) 2차: 2017. 9. 18(월)∼20(수) 3차: 2017.10. 17(화)∼19(목) 4차: 2017.11. 15(수)∼17(금) | 부산 | 1차: 2017.8.21(월)∼25(금) 2차: 2017.9.15(금)∼20(수) 3차: 2017.10.16(월)∼19(목) 4차: 2017.11.14(화)∼17(금) | * 2회 신청시: 2,3회차에 납부 * 3회 신청시: 1,2,3회차에 납부 |
학기초과자, 졸업연기자 등록 | 2017. 9. 18(월)∼20(수) | 부산,하나,농협,국민,우리 | 홈페이지 출력 2017.9.18(월)∼20(수) | *납부차액발생시 10월 중순 정산예정 |
대출신청시 | 해당 유형 등록기간과 동일 ex)재학생: 2017. 8. 22(화)~8. 25(금) | 부산 | *대출승인후 등록기간에 대출실행 *등록기간 이후 승인되는 경우 추가등록기간에 실행가능 | *추가등록기간은 9월초 홈페이지 공지 예정 |
*납부유형에 따라 납부기간 및 고지서 출력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*위 수납은행 이외 타은행에서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, 고지서에 표시된 가상계좌(부산은행·농협, 은행 영업시간
09:00~16:00 가능)로 송금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별도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송금자명과는 상관없이
학생이름으로 수납처리 됩니다.
* 가상계좌 송금시 수업료 금액(필수수납) 및 학생회비,동문회비,졸업앨범비,생협출자금(선택수납) 중 수납하실 금액의 합계액을 일괄송금바랍니다. (합계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수납처리 불가)
*등록기간 중 장학금 추가선정 등 사유로 고지금액이 변동되는 경우 차기 추가등록 기간에 납부하시거나 등록기간 이후에 고지서 재발급 후 승학캠퍼스 부산은행 출장소에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1.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
가. 재학생 본등록기간 : 2017. 8. 22.(화) ~ 8. 25.(금)
1) 고지서 출력기간 : 2017. 8. 16.(수) 10:00 ~ 8. 25.(금) 16:00
2) 고지서 출력방법 :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
3) 수납처 : 부산(가상계좌 포함), 하나, 농협(지역농협 포함), 국민,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
*고지서가 없는 경우 수납은행 창구에서 이름,학번 제시 후 납부 가능합니다.
*등록금 납부는 지정된 등록기간에만 가능하며, 위 등록기간 내 납부가 어려운 경우 추가 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*비자발급 등 부득이한 사유로 등록기간 이외 기간에 납부해야하는 경우 경리과에서 고지서를 수기로 발급받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4) 카드수납 안내
가) 수납카드사: 부산은행BC카드
나) 수납처: 부산은행 홈페이지, 부산은행 CD/ATM, 지점방문
다) 홈페이지 경로
- 부산BC카드: 홈페이지(www.busanbank.co.kr) → 개인인터넷뱅킹 → 공과금납부 → 등록금
나. 1차 추가 등록기간 : 2017. 9. 6.(수) ~ 9. 8.(금)
1) 고지서 출력기간 : 2017. 9. 5.(화) ~ 9. 8.(금)
2) 고지서 출력방법 및 수납처 : 본등록과 동일 (카드수납 제외)
다. 복학생 등록기간 : 재학생과 동일
(1) 고지서 출력 : 복학신청 후 ‘재학’상태로 변경되어야 출력 가능
- 재학생 고지서 출력기간 이전에 복학한 경우 : 8월 16일 이후 출력 가능
- 재학생 고지서 출력기간 이후에 복학한 경우 : 차기 등록기간에 출력 가능
(2) 고지서 출력방법 :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
(3) 수납처 : 재학생과 동일
* 등록기간 이전에 복학한 경우에는 등록기간(8월22일) 이후 등록 가능
(4) 복학절차 문의 : 소속 대학 행정지원실
2.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안내
가. 분할납부 신청기간 : 2017. 8. 8.(화) ~ 8. 18.(금)
3. 학기초과자, 졸업연기자 등록 안내
가. 등록기간 : 2017. 9. 18.(월) ~ 9. 20.(수)
나. 고지서 출력 : 2017. 9. 18.(월) 10:00 ~ 9. 20.(수) 16:00
다. 고지서 출력방법 :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
라. 수납처 : 부산(가상계좌 포함), 하나, 농협(지역농협 포함), 국민,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
* 학기초과자가 수강신청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, 등록금 전액이 고지되므로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내에
수강신청을 완료한 후, 2017.9.18.(월)이후에 고지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
* 고지서 출력 후 수강신청 내역이 변경 되는 경우, 반드시 학점 변경내역을 반영하여 고지서를 재출력 하여야 합니다.
* 학점등록생이란 정해진 수업연한을 등록하였으나 전공학점부족, 졸업교양학점부족 등으로 졸업 또는 수료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등록하는 학생을 말하며,
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아래 금액을 차등납부 합니다.
첨부파일 : 2017학년도 2학기 등록납부관련 FAQ